Fido hotel

Home > Think English > Current Issues

print dictionary print

Fido hotel

테스트

“휴가 잘 다녀 오셨나요? 애완동물 키우시는 분들, 휴가 때 키우는 애완동물을 잠시 대신해서 맡아줄 사람을 찾아보신 적이 없으신가요? 요즘은 애완 동물을 맡아 주는 애완동물 호텔이 있죠. 사진의 제목은 Fido hotel입니다. 사진을 보니 fido의 뜻이 짐작이 가죠? 애완견 호텔입니다. 이렇게 사진을 통해 어휘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것도 영어신문을 읽는 즐거움 중의 하나이지요.
이번 주에는 ‘한 문장에 동사는 하나’ 라는 아주 단순하고 중요한 문법사항 하나를 꼭 기억하시면서 문장을 파악해 보세요. 그리고 문장에서 동사를 혼동 없이 찾아내기 위해서는 준동사에 대해서도 알아야 합니다. 준동사는 동사에 준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역설적이긴 하지만 준동사는 절대 동사가 아닌 거죠.
동사가 바꾸어서 다른 품사로 사용되는 준동사에 대해서 간단히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동사의 형태에는 세가지 가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동사 ‘leave 떠나다’의 준동사는 to leave, leaving, left(동사의 과거형 left와 구별) 의 세가지 입니다. to ~는 미래, 가능, 시도 등의 의미를 갖고 ~ing는 진행, 능동의 상황에 쓰입니다. 동사의 과거 형태가 아닌 ~ed는 과거분사로 완료나 수동의 의미를 줍니다. 꼭 기억해야 할 것은 이 세가지는 동사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Pet dogs left by people leaving town for summer vacation are cared for at a pet hotel run by the Africa Animal Hospital yesterday in Seogyo-dong, central Seoul.

“우선 주어와 동사를 찾아봅시다. 주어는 ‘pet dogs애완견’ 이군요. 그 다음에 나오는 left는 동사가 아닙니다. 그 뒤에 ‘by people사람들에 의해’ 라는 표현도 나오고 사진을 봐도 개가 떠난 것도 아니죠? left는 준동사로 ‘떠난’의 의미로 쓰였습니다. People을 수식하는 말로 ‘leaving town집을 떠나는’이 그 뒤에 나옵니다. 떠난 목적은 for summer vacation 여름 휴가로 떠났군요. 드디어 동사 are이 나옵니다. 그 다음의 cared는 동사가 이미 나온 후이니 준동사입니다. cared for는 보살핌 받기 위해서라는 뜻이죠. 이제 문장의 뼈대가 완성되었습니다. 소리 내어 주어 pet dogs, 서술어 are, 보어 cared for를 말해 보세요. Pet dogs….are cared for…”

Pet dogs (left) 남겨진 (by people) (leaving town) 도시를 떠나는 (for summer vacation) are cared for 보살핌을 받는 at a pet hotel (run) 운영하는 (by the Africa Animal Hospital) (yesterday) (in Seogyo-dong, central Seoul).

이번에는 사진을 보고 내용을 떠올리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전달한다는 느낌으로 수식어까지 붙여서 문장 전체를 말해 보세요.”

Voca

fido 개 이름 중 하나
pet 애완동물
cared for 보살핌을 받는
run 운영되는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