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i’로 시작하는 단어들

Home > Think English > Current Issues

print dictionary print

‘sti’로 시작하는 단어들

테스트

오늘은 ‘sti’로 시작하는 단어 중에서 찌르는 느낌을 주는 단어들을 묶어서 효율적으로 기억해 보도록 합시다. sting은 벌 같은 곤충이 ‘쏘다’의 뜻입니다. stingy는 ‘스팅이’처럼 발음하면 ‘찌르는’의 뜻이지만 ‘스틴지’로 발음하면 ‘인색한’의 뜻입니다. 좀스럽게 바늘 같은 것으로 찌르는 느낌으로 ‘스팅이’가 변한 것으로 보이는 말입니다. stink는 ‘악취가 코를 찌르는’ 것을 뜻합니다. stimulus는 ‘자극’을 의미하고 동사형은 stimulate입니다. stick은 찌를 수 있는 도구인 ‘막대기’를 뜻하기도 하고 ‘찌르다’의 의미로 사용 되기도 합니다. stitch는 바늘로 한 번 찌르는 ‘한 땀’을 뜻합니다. “A stitch in time saves nine.”이라는 속담이 있죠. 제 때에 한 땀 꿰매는 것이 나중에 아홉 번 꿰맬 수고를 덜어준다는 말입니다. stigma는 죄인이나 노예를 불로 달군 ‘쇠꼬챙이로 지진 흔적’을 뜻하던 말로 ‘오명’, ‘오점’, ‘치욕’의 뜻으로 쓰입니다. stigma는 또한 ‘성흔’을 뜻하기도 합디다. 성흔은 성스러운 흔적이라는 말로 십자가에 못박힌 그리스도의 상처 같은 모양이 손바닥에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