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ld

Home > Think English > Current Issues

print dictionary print

Gold

테스트



금은 원래 한자로 쇠 ‘금’자입니다. 그래서 금을 엄밀한 표현으로 황금이라고도 하죠. 그런데 white gold는 백금일까요? 아닙니다. 백금은 platinum이라고 합니다. 화이트 골드는 황금에 다른 금속을 섞어서 하얀색으로 만드는 것으로 실제로 노란색 금이 들어갑니다. 예를 들어 화이트 골드도 18k는 24분의 18로 75%의 순금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한자 백금이나 영어 화이트 골드 모두 단어 본래의 뜻은 ‘햐얀 금’이라는 뜻이지만 색이 하얀 금속 중의 하나인 platinum이 금과는 상관 없는 금속인데도 색 때문에 먼저 백금이라는 이름을 차지해 버린 것이죠. 그래서 나중에 들어온 하얀 색 합금이 화이트 골드가 된 것입니다. 참고로 예전에 음반 100만장 팔리면 레코드 회사에서 가수에게 백금으로 된 음반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래서 나온 표현이 ‘플래티넘을 기록했다’입니다. 100만장이 팔렸다는 뜻이지요. 금의 순도를 나타내는 K는 karat을 뜻합니다. 보석의 중량을 나타낼 때는 c로 시작하는 carat을 쓰지요.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