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o와 관련된 단어들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memo와 관련된 단어들

영어 단어에는 memo로 시작하는 단어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 잘 쓰이거나 헷갈릴 수 있는 것들을 위주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죠.
우선 memo는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메모’입니다. 기억을 하기 위해 써두는 것을 말하지요. memory는 ‘기억, 기억력, 추억, 사후평판, 기억 용량’ 등 다양한 의미로 쓰입니다. memorize는 동사형으로 ‘기억하다, 암기하다’라는 뜻이고요. memorable은 ‘기억할 만한’의 의미입니다. memorial은 ‘기념관, 기념비’나 ‘기념 행사’의 뜻을 갖습니다. memoir는 불어에서 온 말로 ‘회고록, 전기’의 의미로 쓰이지요. memorabilia는 ‘기억할 만한 사건이나 기록, 기념품, 뛰어난 사람의 언행록’으로 쓰입니다. memorandum은 ‘회사 내에서 주고 받는 공식 문서’를 뜻합니다. ‘외교각서’를 뜻하기도 하고 ‘계약이나 거래 조건의 개요를 적은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Memorial Day 은 미국의 전몰 장병 기념일로 우리나라의 현충일에 해당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