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가 들어가는 단어들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bar’가 들어가는 단어들

테스트



오늘은 ‘bar’가 들어가는 단어들을 알아보도록 하죠. bar는 기본적으로 ‘막대기’를 뜻합니다. 막대기는 막는데 사용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bar는 ‘막대기’라는 뜻 외에도 ‘막는다는 개념’으로 여러 가지 상황에 쓰입니다. 술집이나 식당에서 카운터처럼 ‘가로 막아 놓은 곳’도 bar라고 합니다. bartender는 ‘bar를 tender돌보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바텐더와 약간 구별되는 개념으로 ‘커피를 우려내는 전문가’를 barista라고 하는데, barista는 이탈리아어로 bar 뒤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bar는 법정을 뜻하기도 하는데 법정에도 일반석과의 경계가 되는 난간이 있기 때문입니다. behind bars라고 하면 ‘감옥에 갇힌’의 뜻인데 감옥의 쇠창살들(bars)을 생각하면 이해가 가는 표현입니다. barrier도 장애, 장벽이라는 뜻으로 쓰입니다. language barrier하면 ‘언어 장벽’이라는 말이 됩니다. barricade는 검문소 같은 곳에서 ‘막아 놓은 것’을 뜻합니다. ‘출항금지’를 뜻하는 embargo에도 막는다는 뜻의 bar가 들어갑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