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de open
Published: 30 Mar. 2008, 19:31
The split door makes it easier for passengers to get into and out of the backseat.
“사진을 보니 많이 보던 차 같죠? 귀여운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Mini라는 차입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일반 Mini와는 다른 모습입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것으로 이름은 Mini Clubman이라고 합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오른쪽과 뒤쪽에서 문이 양쪽으로 활짝 열려서 타고 내리거나 짐을 싣기 좋은 형태입니다. 제목도
한 단계씩 따라하다 보면 문장이 저절로 외워지고 영어 구조에 대한 감각이 자연스럽게 생겨난답니다.
A wagon (with split doors)
“첫 문장의 뼈대로는 주어, 서술어, 보어가 있습니다. 주어는 a wagon입니다. 수식어의 마디들을 잘 갈라서 보면 서술어 부분 has been을 찾을 수 있고 그 뒤에 나오는 introduced를 보어로 볼 수 있습니다. 일단, 문장의 뼈대가 되는 주성분들을 말해 보세요. A wagon(왜건형이)….has been(~었다)….introduced(소개되~)…. 왜건은 (with split doors) ‘분할식 문이 달린’ 것입니다. 이 문은
BMW Korea launched the Mini Clubman, (an upgraded version) (of its Mini small wagon), (on the local market) (yesterday).
“두 번째 문장의 주어는 BMW Korea, 서술어는 launched, 목적어는 the Mini Clubman입니다. 문장의 뼈대가 파악이 됐으면 문장 성분들을 위치를 느끼면서 떠올려 보세요. 첫 번째 자리는 문장 내용의 주체, 그 다음 자리는 그 주체의 행위, 그 다음은 행위의 대상 하는 식으로 느끼면서 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BMW Korea….launched(출시했다)….the Mini Clubman.... 이번에는 수식어를 파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미니 클럽맨’은 (an upgrade version) (of its Mini small wagon), ‘소형 미니 왜건의 업그레이드된 모델’입니다. 이 기종이 (on the market) ‘시장에’ (yesterday) ‘어제’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수식어까지 붙여서 문장 전체를 말해 보도록 하세요. 그 다음에는 문장의 흐름을 느끼면서 두 문장을 이어서 말해 보세요”
The split door makes it easier for passengers to get into and out of the backseat.
“세 번째 문장은 5형식으로 주어, 서술어, 목적어, 보어가 있습니다. 목적어는 본래 ‘to~’ 부분인데 영어에서는 긴 형태는 뒤로 가는 경향이 있어서 이렇게 목적어자리에 ‘to~’나 ‘that~’의 구조가 오게 되면 뒤로 보내고 그 자리에 진짜가 아닌 ‘가목적어’ it을 남겨둡니다. 위치에 따른 문장성분의 역할을 느끼면서 말해 보세요. 가목적어 it을 말할 때에는 뒤에 나올 진짜 목적어 부분을 함께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장의 뼈대를 중심으로 세 문장을 각각 말하여 본 후에 세 문장 모두를 흐름을 느끼며 말해 보세요.”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