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숭이를 뜻하는 말들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원숭이를 뜻하는 말들

테스트


원숭이 하면 monkey가 떠오르시죠? monkey는 보통 꼬리가 없는 원숭이를 뜻합니다. monkey가 동사로 쓰이면 ‘장난하다’, ‘흉내 내다’, ‘조롱하다’의 의미로 쓰입니다. 원숭이의 속성을 생각해 보면 이해가 가는 의미입니다. 긴 붉은 털의 오랑우탄은 ‘성성이’라고도 하는데 말레이시아Malaysia의 보루네오Borneo 섬과 수마트라Sumatra 섬에 서식합니다. orangutan은 말레이시아어로 ‘숲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꼬리가 없는 원숭이를 ape라고 합니다. ape는 의미가 확대되어 인간을 제외한 ‘영장류’를 뜻하기도 합니다. ape도 동사로 쓰이면 ‘흉내 내다’의 뜻이 됩니다. dog ape는 baboon이라고도 하는데 ‘비비’, ‘개코원숭이’를 지칭합니다. 타잔에 나온 작은 ape는 chimpanzee입니다. 아프리카에서 살죠. 그리스어로 털이 많이 난 여자 종족이라는 뜻의 gorilla도 ape의 일종입니다. 영장류 중에 덩치가 제일 크죠. gorilla는 영어로 발음할 때 두 번째 음절에 강세가 있어서 첫 음절은 약하게 빨리 발음하고 두 번째 음절을 길게 발음합니다. 그래서 역시 강세가 두 번째 음절에 있는 guerilla(게릴라)하고 사실상 거의 똑같이 발음 하니 유의 하세요. 두 단어 모두 ‘거리~일라’로 발음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