뾰족함을 나타내는 acr가 들어가는 단어들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뾰족함을 나타내는 acr가 들어가는 단어들

테스트

acro는 뾰족함, 날카로움을 나타내는 접두사로 어근과 합쳐져서 높은 곳, 끝트머리를 뜻합니다. 곡예를 뜻하는 acrobatic도 높은 곳과 연관이 많죠? 고대 도시를 뜻하는 acropolis도 높은 곳에 세워져서 생긴 말입니다. 대문자로 시작하는 Acropolis는 아테네시를 가리킵니다.
acronym은 여러단어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말을 뜻합니다. 여기서 acro는 앞쪽 끝을 뜻하고 nym은 이름, 말을 뜻합니다. 단어의 처음하고 뾰족한 산의 정상부하고 공통점이 있다고 볼 수 있겠죠? acronym의 예로 YMCA(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 기독교 청년회), IMF(International Monetary Fund: 국제통화기금)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일반 단어처럼 인식되는 radar(radio detecting and ranging: 전파탐지법)나 laser(lightwave amplification by stimulated emission of radiation: 유도 방출에 의한 빛의 증폭)같은 단어들도 사실은 acronym입니다.
그 밖에도 acrophobia는 높은 곳을 무서워하는 ‘고소공포증’을 뜻하고 acrid는 형용사로 냄새나 맛이 찌르는 듯하거나 말이 찌르는 듯이 신랄한 것을 표현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