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이 들어가는 단어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gl이 들어가는 단어

테스트


어느 언어든지 비슷하게 생긴 단어들은 공통 속성을 갖습니다. 하지만 외국어를 공부할 때 단어를 모국어로 치환하여 암기하는 경우 이러한 유사성을 잘 느끼지 못하게 되어 단어를 습득하는데 있어 효율적이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비슷한 철자나 소리의 단어를 묶어서 익히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이번 사진 설명에 나온 단어 중에 glacier와 glass가 있는데 gl이 들어가는 두 단어 모두 매끈하며 밝은 느낌을 줍니다.
그 밖에도 유리를 뜻하는 glass와 입술에 바르는 gloss도 매끈하며 투명한 느낌을 주죠? glaze도 비슷한 느낌의 단어로 바비큐나 도넛 등의 음식에 투명하거나 반투명한 소스를 바르는 것을 뜻합니다. glaze는 머리에 뭔가를 발라서 윤기 나게 하는 데나 도자기에 유약을 바르는 것을 뜻하기도 하는데 이 모든 의미가 glaze의 밝게 빛나는 느낌에서 온 것을 안다면 여러 가지 의미를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기억하기가 아주 쉽겠죠? 다음 그림을 보면서 단어의 느낌을 잘 감상해 보세요. 설명하지 않은 단어들도 그림을 보면서 단어가 풍기는 어감을 느껴보세요.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