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king care of Fido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Taking care of Fido

테스트

Pet owners let their dogs be anointed with parasiticide in the Hug Dogs event held in Misa-ri, east of Seoul, yesterday. The event was held by Bayer HealthCare Korea to promote pet health management.

“예쁜 강아지들 여러 마리가 사진에 보입니다. 뒤에는 강아지 마스코트가 모형 연고제를 들고 있습니다. 개에게 바르는 약과 관련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제목은 입니다. 개는 위기에 처한 주인을 구한다든지 아주 먼 곳에 있는 예전 주인을 찾아가기도 하는, 사람에게 무척이나 충실한 동물이죠? 이러한 개의 속성이 잘 반영된, 흔히 쓰이는 개의 이름이 Fido인데 충실하다는 의미의 라틴어 fidelis에서 왔습니다.
어휘를 늘리기 위해 믿음과 관련된 단어를 좀 더 살펴볼까요? fidelity하면 ‘충실함’을 뜻하고 infidel은 믿지 않는다는 의미에서 ‘이교도’가 됩니다. confide는 ‘믿고 말하다’의 뜻이고 confident는 ‘믿는’, ‘자신하는’을 뜻합니다. confidential은 ‘신뢰할 수 있는’의 뜻에서 ‘기밀의’, 의 뜻이 있고 환자에 대한 정보를 의사가 발설하지 않는 것, 법에서 의뢰인이 말한 내용을 변호사가 비밀로 지켜주는 것 등도 confidential하다고 표현합니다.”


한 단계씩 따라하다 보면 문장이 저절로 외워지고 영어 구조에 대한 감각이 자연스럽게 생겨난답니다.

(Pet) owners let their dogs be anointed (with parasiticide) (in the Hug Dogs event) , (yesterday).
“우선, 문장의 뼈대인 주어, 서술어, 목적어, 목적격 보어를 수식어와 구별해가며 파악해 보겠습니다. 5형식 문장으로 주어는 owners, 서술어는 let, 목적어는 their dogs, 목적격 보어는 be anointed입니다. 우선 문장의 뼈대만 먼저 말해보세요. owners(주인들이)….let(~게하다)….their dogs(자신들의 개에게)….be anointed(연고를 바르~)…. ointment라는 단어는 연고를 뜻합니다. 여기에서 ment를 빼고 앞에 an을 붙여 anoint라고하면 ‘기름이나 연고 따위를 바르다’의 뜻이 되는데 여기서는 연고를 바르는 것이 되겠죠. 이 단어는 종교적인 의식에서 몸의 일부에 기름이나 물을 바르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의미에서 누군가를 중요한 자리에 임명할 때에도 anoint라고 하죠.
수식어를 붙여볼 차례입니다. 개에게 바르는 것은 (with parasiticide) ‘구충제를 갖고서’ 바르는 것인데 이것은 (in the Hug Dogs) ‘Hug Dogs(개를 껴안으라는 의미) 행사에서’입니다. 이 행사는 ‘미사리에서’ 열린 것이고 미사리는 (east) (of Seoul) ‘서울의 동쪽’에 있습니다. 사진 내용의 시점은 ‘어제’입니다.
이제 수식어까지 차례로 붙여가며 문장 전체를 말해 보세요. 내용을 느끼면서 소리 내서 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The event was held (by Bayer Health Care Korea) .
“두 번째 문장의 주어는 The event, 서술어는 was, 보어는 held가 왔습니다. 일단 문장의 뼈대부터 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The event(이 행사는)….was(~다)….held(열렸~)…. 이 행사는 (by Bayer Health Care Korea) ‘바이엘 헬쓰 코리아에 의해서’ 열렸고 행사를 연 목적은 ‘애완동물 건강관리를 장려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번에는 수식어까지 붙여서 문장 전체를 말해 보도록 하세요. 그 다음에는 문장의 흐름을 느끼면서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을 이어서 한번에 말해 보세요”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