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a’s helpers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Santa’s helpers



Children dressed as elves form a human cake to celebrate the 100th anniversary of the Salvation Army at its Korean headquarters in Gwanghwamun, Seoul, yesterday. Fissler Korea, the local unit of the German cookware company, sponsored the event and donated 100 money collection boxes for donations for children.

“아이들이 빨간색과 초록색으로 된 옷을 입고 있는 것이 아주 귀엽네요. 빨강과 초록은 크리스마스에 주로 쓰이는 색이죠. 오른 편에 있는 두 아이는 남색으로 된 제복을 입고 있고 몸에 띠를 두르고 있습니다. 띠에 있는 글씨가 조금씩 가려져 있지만 두 개를 합쳐보면 ‘구세군 명예 홍보대사’라고 쓰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자에도 구세군이라고 쓰여 있고요. 아이들의 복장이 왠지 낯 익다 했더니 연말에 불우이웃을 위해 모금하는 구세군의 복장이었군요. 한국에 구세군이 들어온 지 100년이 되었나 봅니다. 아이들이 들고 있는. 냄비 뚜껑에는 녹색으로 ‘100th anniversary’라고 쓰여져 있죠? 그리고 그 위에는 흰색으로 Fissler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사진의 배경에도 휘슬러의 상표가 보입니다. 휘슬러는 냄비 같은 조리기구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구세군이 사용할 자선모금냄비를 제공하고 행사를 후원하여 회사의 이미지도 좋게 하고 자사의 제품도 홍보하는 것이겠죠. 제목은 구세군이 하는 일이 연말에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것이니 산타의 도우미라 불릴 만 하겠죠?.”

한 단계씩 따라하다 보면 문장이 저절로 외워진답니다

Children form a (human) cake (at its Korean headquarters) (in Gwanghwamun), (Seoul), (yesterday).

문장의 뼈대가 되는 주성분들로 주어 자리에 children, 서술어 자리에 form, 목적어 자리에 ‘a (human) cake’이 각각 왔습니다. 주요 성분부터 흐름을 느끼며 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hildren(아이들이)….form(이루고 있다)….a (human) cake(인간 케이크를)….
수식어 부분을 붙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정처럼 옷을 입은’ 아이들이 인간 케이크를 이루고 있는 것은 ‘구세군의 100주년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서입니다.
Salvation은 ‘구원’을 뜻하고 army는 ‘군대’를 뜻합니다. 따라서 구세군(salvation Army)은 세상을 구하는 군대라는 뜻입니다. 장소는 (at its Korean headquarters) ‘구세군의 한국 본부에서’이고 이곳은 (in Gwanghwamun) ‘광화문에 있는’ 곳이고 광화문은 (Seoul) ‘서울’에 속합니다. 시점은 (yesterday) ‘어제’입니다. 이제 수식어까지 붙여서 문장 전체를 말해 보도록 하세요.

Fissler Korea, (the local unit) (of the German cookware company), sponsored the event and donated (100) money collection boxes (for donations) (for children).

두 번째 문장에서 주어는 Fissler Korea이고 서술어는 sponsored와 donates가 and로 연결되어 있고 각각의 목적어로 the event와money collection boxes가 왔습니다.
우선 문장의 뼈대부터 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Fissler Korea(휘슬러 코리아가)….sponsored(후원했다)….the event(이 행사를)…. and(그리고)….donated(기부했다)….money collection boxes(모금함을)…..
수식어 부분을 알아볼 차례입니다. 휘슬러 코리아는 (the local unit) (of the German cookware company) ‘독일 주방용품 회사의 한국 지부’이고 이 회사기 기부한 (100) ‘백 개의’ 모금함은 (for donations) (for children) ‘아이들을 위한 기부용’ 모금함입니다.
수식어까지 넣어서 문장 전체를 말해 본 후에 앞 문장과 함께 이어서 다시 한번 말해 보세요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