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블랙베리가 매각 계획을 포기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FT]블랙베리가 매각 계획을 포기

블랙베리가 월요일 매각 계획을 포기하고 최고경영자를 교체했다고 파이낸셜 타임즈가 5일 보도했다. 이 같은 결정으로 한때 시장의 선두주자였던 블랙베리의 주가는 10년 만에 최저로 떨어졌다.
블랙베리의 최대 주주였던 페어팩스 파이낸셜이 이끄는 투자자 집단은 6주 전에 이 회사가 밝힌 47억달러의 매각 계획을 허락하지 않는 대신 10억달러를 추가로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 회사 매각의 마감시간은 월요일이었다. 블랙베리가 매각을 포기한 결정은 다른 잠재 구매자들을 허탈하게 만들었다. 그들은 페어팩스 파이낸셜의 책임자 프렘 와사의 결정은 언제나 구체적이 못하고 결정 과정도 코미디였다고 비난했다. 다른 매각 계획을 세웠던 블랙 베리 창립자 마이크 라자르디스와 덕 프레긴을 비롯 일부 사모 펀드 관계자들은 사전에 매각 포기 결정을 알지 못했다고 한다. 이날 블랙베리의 주식은 16.4%가 떨어진 주당 6달러 49센트로 마감했다.
“블랙베리는 팔지 않기로 했지만 시장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잠재 구매 그룹에 관계된 한 사람은 말했다. “구입 의사를 밝혔던 집단들은 여전히 관심의 끈을 놓지 않고 있으며 구입 의사를 갖게 된 이유는 여전히 사라지지 않았다. 블랙베리가 앞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지도 여전히 불분명하기 때문이다”고 이 사람은 말했다.
지난 8월 새로운 운영체제를 출범시켜 스마트폰 시장에서 반전을 꾀하겠다는 계획이 실패했을 때 시작했던 전략적 재검토는 새로운 투자 계획으로 더 이상 하지 않겠다고 블랙베리는 말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블랙베리의 월요일 결정에 회의적이다. 10억달러 투자는 블랙베리에 조금 시간을 더 준다는 의미 외에 없다고 지적했다.
2012년 1월 임명된 블랙베리의 최고경영자 소르센 헤인스의 뒤를 존 첸이 있는다. 존 첸은 58세로 어려움을 겪던 사이베이스(Sybase)를 안정시켜 2010년 58억달러를 받고 SAP에 매각하는데 성공했다. 그는 홍콩에서 태어나 1978년 브라운대학에서 전자공학 학사를 땄고 칼텍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유니시스, 피라미드 테크놀로지와 시멘스 등에서 일했고 1997년 사이베이스의 최고경영자가 됐다.



기사원문링크: http://www.ft.com/intl/cms/s/0/1568bc54-4579-11e3-b98b-00144feabdc0.html?siteedition=intl#axzz2jcrjtM6P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