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 미국 우정공사가 아마존 배송 물품을 일요일에도 배달해주기로 합의 했다

Home > >

print dictionary print

[LAT] 미국 우정공사가 아마존 배송 물품을 일요일에도 배달해주기로 합의 했다

미국 우정공사가 온라인 판매업자 아마존의 물품을 일요일에도 배달해주기로 합의했다고 로스엔젤레스 타임즈가 11일 보도했다. 금주부터 우정공사는 아마존이 배송하는 물품을 로스엔젤레스와 뉴욕 일원에 추가 부담 없이 일요일에도 배달해주기로 했다. 내년에는 연중 일요일 배달을 댈러스, 뉴올리안즈, 피닉스 등 다른 도시로도 확대하기로 했다.
그러나 다른 배달업체인 UPS의 대변인은 일요일에는 배달하지 않는다고 말했으며 페덱스도 비록 몇 가지 제한적인 선택사항이 없지 않지만 일요일은 정상적으로 배달하는 날이 아니라고 말했다.
이번 합의로 우정공사는 큰 도움을 받게 됐다. 최근 늘어가는 적자와 싸우면서 일반 우편물 배달을 일주일에 닷새로 제한해왔다. 우정공사의 수 브레난 대변인은 일반 우편물은 극단적으로 줄어가는데 소포 배달 물량은 두 자리 수로 증가해왔다고 말했다. 그동안 우정공사의 일요일 배달 물량은 대단히 적었다. 그러나 이번 아마존과의 합의로 물량이 크게 늘 전망이다. 브레넌 대변인은 일요일 배달 때문에 배달인력을 새로 충원하지 않을 계획이며 현재 있는 직원의 근무시간 조정만으로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아마존의 우대고객은 이틀 안에 배송 받는 특전을 누린다. 따라서 우정공사와의 합의에 따라 금요일에 물건을 주문하면 일요일에 물품을 받게 된다. 우대고객이 아닌 경우는 주중 표준 배송에 따른 비용만 지불한다.
소비자들이 점차 온라인 쇼핑으로 취향이 바뀌면서 판매업자들은 고객의 충성심을 끌어내려고 공격적인 배송전략을 구사한다. 일요일 배달은 없어도 많은 업자들이 당일 배송 완료를 시도했다. 월 마트가 노던 버지니아, 필라델피아, 미네아폴리스, 덴버,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등에서 당일 배달을 시험중이다. 지난 달 이베이는 온라인으로 주문한 물건을 몇 시간 안에 배달하는 연락망을 활용하는 벤처 업체 셔틀을 사들였다. 구글도 지난 3월 당일 배송 서비스를 시험하기 시작했다.



기사원문링크: http://www.latimes.com/business/la-fi-amazon-usps-20131109,0,7390545.story#axzz2kJqpljsS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What’s Popular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