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 LAPD 경찰관이 감소한다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LAT] LAPD 경찰관이 감소한다

로스엔젤레스 경찰국이 오래 추구해왔던 경찰관 1만명 목표를 달성한지 1년도 채 안돼 다시 경찰관의 수가 줄어든다고 로스엔젤레스 타임즈가 4일 보도했다. 자격이 충분한 경찰관 지망자를 구하기 어렵기 때문이란다. 경찰관 지망자 수 자체도 줄어들었을 뿐 아니라 지원자들의 상당수가 채용을 고려해 보기도 힘든 무자격자라고 한다. 예산 삭감으로 경찰관 충원 광고도 줄였고 시 정부의 다른 부서에서는 LAPD가 따라가지 못할 고임금으로 능력 있는 사람들을 유혹하기 때문이라고 관리들은 말했다. 몇 달 전 경찰관 감소가 시작된 이래 LAPD는 현재 1만명에서 100명이상이 모자란다. LAPD는 매년 350명의 경찰을 신규 채용해야 자진 감소분을 보충하게 된다. 경찰관들은 현재의 추세라면 인원 부족을 몇 년간 감수해야 할지 모른다고 말했다, 올해 초 시장 안토니오 빌라라이고사와 경찰국장 찰리 벡은 경찰관 총원 1만명을 축하했다. 이 목표는 1992년 LA폭동이래 시가 꾸준히 추구해왔던 규모다. “우리 계획이 엉망이 됐다. 어떻게 바로잡아야 할지 대책이 안 선다”고 LAPD의 부국장 조 맥아더는 말했다. 그는 LAPD의 충원과 교육훈련 담당 책임자다. “엄청난 비상 신호가 켜졌다. 바닥이 한번 무너지기 시작하면 되돌이키기 정말 힘들다”고 그는 말했다. 여성과 흑인 경찰, 특히 흑인 여성 경찰 훈련생도 크게 줄었다. 고용 차별을 막으려 경찰관의 인종 다양성을 유지하겠다고 수 십 년 전에 만든 목표가 유명 무실해졌다. 최근 경찰 아카데미를 수료한 경찰관 30명중 흑인은 한 명도 없었으며 여성은 고작 5명이었다.
LAPD는 다른 법집행 기관들과 우수 인력 확보에서 치열하게 경쟁한다. 비록 LAPD의 명성이 높기는 하지만 다른 기관들은 상당히 더 많은 초임으로 우수 인력을 스카우트한다고 맥아더는 말했다. 현재 LAPD의 신입 경찰의 연봉은 4만8462달러다.


기사원문링크: http://www.latimes.com/local/la-me-lapd-recruits-20131204,0,603481.story#axzz2mURKkK96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