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 중국의 아동 6100만명 부모 없이 고향에 버려져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WP] 중국의 아동 6100만명 부모 없이 고향에 버려져

중국 후난성 주조우시의 한 이발소가 문이 닫히고 조그만 메모가 붙여져 있었다. “고객 여러분 어제 내 딸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집을 떠나온 지 너무 오래 돼 딸은 나를 아빠라고 부르지도 못합니다. 미안하지만 1주일만 문을 닫고 가족을 방문하러 다녀오겠습니다.”
이 메모는 어떤 사람이 사진을 찍어 중국판 트위터에 올렸고 삽시간에 퍼져나갔다. 중국에는 6100만 어린인들이 고향에 부모 없이 버려져 있다. 전체 아동의 20%에 가까운 수라고 워싱턴 포스트는 31일 보도했다.
대부분 도시로 일하러 떠난 농부들의 자식이다. 농민의 이 같은 움직임은 인류 역사상 유례를 찾기 힘든 대규모다. 지난 30년간 농부들의 싼 노동력이 중국 경제를 거인으로 키웠다. 그러나 도시로 온 농민들은 장시간 노동과 높은 생활비를 감당하지 못해 자식들을 고향의 부모와 함께 살도록 맡겨 두고 온다.
메모를 붙였던 이발사 우홍웨이는와 부인 왕위안은 딸이 아홉 달 때 시골에 사는 부모에게 맡겼다. 이 부부는 544km의 거리는 쉽게 극복하리라고 생각했다.
매일 전화를 걸어 딸에게 “엄마는 널 사랑해””아빠는 널 보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딸 아이의 방 콘크리트 벽에 자신들의 사진을 붙여 놓기도 했다. 그러나 2년이 지나서 그들은 준엄한 현실을 깨달았다. “우리는 딸에게 완벽한 이방인이었다”고 우는 말했다.


기사원문링크: http://www.washingtonpost.com/world/asia_pacific/in-china-one-in-five-children-live-in-rural-villages-without-their-parents/2013/12/30/3f05a870-4b9a-11e3-9890-a1e0997fb0c0_story.html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