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 힐러리, 회고록 출간예정…차기 대권 행보?!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WP] 힐러리, 회고록 출간예정…차기 대권 행보?!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재임 시절의 회고록을 출간할 예정에 있으며, 이는 차기 대권주자로서의 행보로 분석된다고 20일 워싱턴포스트지가 보도했다.
워싱턴포스트는 공화당측이 이미 회고록에 대한 반박 자료를 준비한 상태라며, 공화당이 회고록의 신뢰도를 떨어뜨리기 위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공화당 측은 리비아 동부 벵가지 주재 미국 영사관이 이슬람 무장단체의 공격을 받아 미국인 4명이 사망한 사건을 중점적으로 제기하여, 힐러리 전 장관의의 일처리가 미숙했음을 지적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그녀의 후임자인 존 F 케리 장관이 힐러리와는 대조적으로 이란 등에서 외교적 성과를 이루어낸 것을 부각시킬 것으로 보인다.

힐러리의 회고록은 아랍의 봄(Arab Spring), 리비아 카다피 축출, 오사마 빈 라덴 사살 등의 대중에게 알려진 사건을 들어 힐러리의 리더쉽을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회고록에서 오바마 대통령 및 다른 장관들과 정치적 마찰을 언급했는지에 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회고록은 여름에 출간될 예정이며, 힐러리 전 장관은 책 홍보 투어를 마친 후 곧바로 11월에 있을 중간선거에 나설 것으로 분석된다고 신문은 전했다.

한편, 민주당 내부에서는 '공화당이 힐러리의 국무부장관 시절 업적을 폄하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 이에 힐러리측은 클린턴과 가까운 관계인 언론인 데이비드 브록를 고용해 회고록 내용을 철저히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힐러리 대변인 에드리안 엘로드는 "이 회고록을 디지털화하여 모든 사람들이 쉽게 힐러리의 업적을 클릭해볼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원문링크: http://www.washingtonpost.com/politics/as-clinton-finishes-new-memoir-the-battle-to-define-her-state-department-legacy-heats-up/2014/01/19/0be30c34-7e2c-11e3-9556-4a4bf7bcbd84_story.html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