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mes] 英 10대 청소년 자살웹사이트 방문 후 자살사고 잇따라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Times] 英 10대 청소년 자살웹사이트 방문 후 자살사고 잇따라

타임즈지는 자살 웹사이트를 방문한 후 약물과다복용으로 사망한 16세 학생의 죽음에 대해 보도했다.

사샤 스테드먼양 (16세, 학생)은 런던의 집에서 쓰러진 채 발견되었다. 구급대가 도착하여 응급조치를 취했지만, 결국 현장에서 사망했다.
사인을 조사하던 경찰은, 사샤가 ‘텀블러(Tumblr)’에 약물사용 등을 통한 자살을 미화한 내용을 담은 블로그를 열람한 사실을 발견했다. 또한 그녀는 자신의 텀블러에 ‘천천히 자살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에세이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에세이는 자살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타임즈지는 ‘자살 사이트가 감수성이 예민한 십대에게 죽음을 미화하고 극단적인 선택을 내리도록 한다’고 지적했다. 지난 10월에도 10대 소녀가 자살 사이트를 방문한 후 자살한 사건이 있었다.

자살예방단체의 마틴 파이터씨는 “’텀블러’와 같은 사이트는 더 많은 책임감을 느낄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사이트 관리자 측은 필요할 경우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자살과 같은 유해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걸러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고 주장했다.


기사원문링크: http://www.thetimes.co.uk/tto/news/uk/article3997695.ece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