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비트코인 최대 거래소 ‘먹통’…안전성 우려

Home > National >

print dictionary print

[WSJ] 비트코인 최대 거래소 ‘먹통’…안전성 우려

비트코인(Bitcoin)의 세계최대 거래 사이트인 ‘마운트곡스(Mt.Gox)’가 갑자기 모든 거래를 중단하면서, 비트코인 안전거래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마운트곡스’는 이달 초 모든 거래 서비스를 중단하고, “사이트 및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당분간 모든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마운트곡스’에 비트코인을 맡긴 투자자들은 자금 인출을 하지 못하고 있다. ‘마운트곡스’ 측은 비트코인 소프트웨어에 결함이 있어 향후 부정인출의 가능성이 우려되기 때문에, 이를 수정하기 위해 잠정 서비스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지난 월요일에는 ‘마운트곡스’측이 해킹을 당해 750,000 비트코인을 잃었다는 소식도 돌았다.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이 크기 때문에 추정손실액을 정확히 산출하기는 어렵지만, 월요일 비트코인 환율로 약 3억6천5백만 달러 (한화 약 3,916억원)에 상당하는 금액이다.

이어 지난 목요일 ‘마운트곡스’ 웹사이트가 삭제되었다. 서버 연결을 시도하면 페이지를 처리하는 서버에서는 응답을 산출하지만,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은 것으로 보아 ‘마운트곡스’측이 사이트 콘텐츠를 전부 삭제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매체는 ‘마운트곡스’측과 연결을 시도했으나, ‘마운트곡스’의 대외홍보를 담당하던 관계자로부터 “나는 어제부터 마운트곡스의 대외홍보를 담당하지 않는다”는 답변만 들었다고 전했다.

칼 드리드리히 렌츠 교수는 “이런 무책임한 행동 때문에 예금을 받으려면 라이선스를 획득하는 절차가 필요한 것이다”고 설명하며, “비트코인 거래에 적절한 가이드라인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현재 비트코인 거래는 금융 감독원의 규제 대상에 포함되지 않고 있다.


기사원문링크: http://online.wsj.com/news/articles/SB10001424052702304834704579404101502619422?mod=WSJ_hp_RightTopStories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