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뜻하는 말들

Home > Think English > Current Issues

print dictionary print

개를 뜻하는 말들

테스트

개는 오랫동안 인간과 가깝게 지내온 동물이죠. 그래서 개에 관한 이야기도 많고 개와 관련된 단어나 표현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개와 관련된 영어단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설명에 나온 fido는 애완견 이름으로 잘 쓰이는 이름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예전에 개의 이름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것으로는 쫑(John)과 메리(Mary)가 있죠.
tyke는 잡종 개를 뜻하는데 아이들을 귀엽다고 할 때도 쓰는 표현입니다. little을 붙여서 little tyke라고도 합니다. 우리말에서도 아이가 귀여울 때 어른들이 ‘이 귀여운 똥강아지’라고 하죠? 플라스틱으로 된 장난감 미끄럼틀이나 큰 자동차 등을 만드는 Little Tyke라는 완구회사도 있습니다.
mutt, mongrel 은 잡종개를 뜻합니다. 둘 다 m으로 시작하죠? m으로 시작하는 말 중에는 ‘mix’된 느낌의 단어들이 꽤 있습니다. cur, pooch도 잡종개를 뜻합니다.
~ie를 붙여 귀여운 느낌을 주는 doggie는 아이들 말로 쓰입니다. 우리말의 ‘멍멍이’처럼 아이들 말로 bowwow는 개 짖는 소리이면서 강아지를 뜻합니다. 우리말에서도 개 짖는 소리이면서 강아지를 뜻하는 ‘멍멍이’처럼 말이죠.
canine도 개를 뜻합니다. 송곳니라는 뜻도 있고요. 우리말에서 의학용어로 송곳니를 견치(개이빨)라고 합니다. 개가 등장하는 영화 중에 ‘k ? 9’이라는 영화가 있었는데 읽으면 canine 과 발음이 같습니다. 케이-나인.
fleabag은 ‘flea벼룩 + bag자루’로 벼룩이 많다는 뜻의 개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강아지를 일컫는 말로는 whelp, pup, puppy가 있습니다.

[제공 : 픽셔네리]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