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으로 시작하는 단어들

Home > Think English > Current Issues

print dictionary print

‘sn’으로 시작하는 단어들

테스트

‘sn’으로 시작하는 단어 중에는 ‘코’와 연관된 단어가 많습니다. ‘snore’ 하면 ‘코를 골다’의 뜻이고 ‘sneeze’는 ‘재채기하다’이죠. 자명종 시계나 핸드폰 알람에 있는 ‘snooze’ 기능은 자명종이 울려서 잠을 깨고도 일어날까 말까 망설이며 조금 더 잠을 즐기는(?)데 쓰는 기능입니다. 스누즈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알람을 꺼도 일정한 간격으로 알람이 다시 울리게 됩니다. 사전에는 ‘선잠을 자다’로 나와있는 단어입니다. snivel, sniffle은 ‘코를 훌쩍이다’,’울다’의 뜻입니다. Sniff, snuff도 ‘킁킁거리다’, ‘냄새 맡다’, ‘낌새를 알아 차리다’로 쓰입니다. 캐릭터 중에 Snoopy가 있죠? snoop은 마치 개가 여기 저기 냄새 맡는 것처럼 ‘기웃거리다’, ‘끼어들다’의 뜻입니다. 황우석 박사가 복제한 개 이름도 Snuppy였죠? 둘 다 개에게 잘 어울리는 이름입니다.snout는 ‘동물의 코’를 지칭하고 snot은 ‘콧물’, ‘코딱지’입니다. snort는 ‘콧김을 내뿜다’, ‘코웃음 치다’, ‘증기를 뿜다’ 등으로 쓰이고 sneer는 ‘흥 하는 듯이 비웃다’의 뜻입니다. snobbish는 ‘잘난 척 하는’의 뜻입니다. snub은 콧대 높은 자세로 상대를 ‘냉대하거나 피는 것’, ‘야단치는 것’을 뜻합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