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th

Home > Think English > Current Issues

print dictionary print

cloth

테스트

섬유는 크게 천연섬유와 인조섬유(화학섬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천연섬유 중에서 식물성섬유로는 목화 씨앗에서뽑아낸 cotton(무명), linen(리넨, 아마포)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cotton은 종자섬유(seed fiber)로 고려시대에 문익점이 원나라에서 붓뚜껑에 숨겨서 들여온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물성섬유로는 양털로 만든 wool이 가장 잘 알려져 있는 편인데 화학적으로는 케라틴이라는 단백질로 되어 있습니다. cashmere는 인도의 카슈미르 지방의 캐시미어 염소의 연한 털을 사용하여 만든 옷감입니다. 보온성이 좋고 가벼운 고급 직물이지만 강도가 약한 것이 결점입니다. mohair는 앙고라산양에서 채취한 섬유입니다 산양모 중에서 최고급 품으로 치며 터키산이 가장 우수하다고 합니다. alpaca는 라마보다 작은 산악지역에 사는 동물로 그 털이 카펫이나 의류에 사용됩니다. 그 옷감도 alpaca라고 합니다.
화학섬유로는 rayon(레이온)과 nylon(나일론)등이 있습니다. 화학섬유는 아직 천연섬유에는 못 미치지만 그 실용성으로 인하여 인류의 의생활의 변화에 큰 영향을 미쳐왔습니다.
청바지에 잘 쓰이는 denim은 cotton으로 만드는데 nylon과 섞어서 만드는 혼방인 경우도 있습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s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